블록체인 & IT & 부동산

비자, AWS 파트너 네트워크에 합류하여 글로벌 디지털 결제 간소화 지원

작성자 정보

  • PEOPLE365 작성
  • 작성일

컨텐츠 정보

본문

비자, AWS 파트너 네트워크에 합류하여 글로벌 디지털 결제 간소화 지원

 

글로벌 디지털 결제의 세계적 선도기업 비자(Visa)(NYSE: V)가 오늘 AWS 기술, 프로그램, 전문 지식 및 도구를 활용해 고객을 위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구축하는 글로벌 커뮤니티인 AWS 파트너 네트워크(AWS Partner Network, APN)에 가입했다고 발표했다. 비자가 APN에 합류하면 클라우드 네이티브 핀테크를 포함한 파트너 및 고객이 엄선된 비자 서비스에 보다 효율적으로 액세스하고 통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.


글로벌 결제 간소화


비자는 결제 생태계의 모든 참여자를 위해 더 빠르고, 더 쉽고, 더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전력하고 있다. 비자는 전 세계 30만 개 이상의 고객과 수천 개의 소프트웨어 목록을 보유한 AWS 마켓플레이스(AWS Marketplace)에서 일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.

AWS에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비자는 자신의 고객들이 있는 곳에서 그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. 사용 가능할 첫 번째 서비스 중 하나는 비자 크로스-보더 솔루션스(Visa Cross-Border Solutions)이며, 이는 전 세계적으로 송금 및 수취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여러 통화를 보유하도록 지원한다. 이러한 전략적 포지셔닝은 비자의 고객들은 비자 크로스-보더 솔루션스와 같은 솔루션을 자신의 비즈니스 운영에 통합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, 고객들이 기존 플랫폼에서 벗어날 필요성을 없앤다.


비자의 혁신 및 디지털 파트너십 글로벌 책임자인 바네사 콜렐라(Vanessa Colella)는 “비자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력하고 있고, 이는 우리가 비자 크로스-보더 솔루션을 AWS 마켓플레이스에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는 이유입니다”라며 “우리는 고객이 다양한 플랫폼에서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우리 솔루션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고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 이는 금융 기관과 기업의 문제를 줄이기 위한 우리의 더 광범위한 노력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것입니다”라고 말했다.


클라우드 기반 연결


AWS를 통해 비자는 클라우드에서 운영하고 있는 고객에게 더 많은 더 많은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. 비자의 글로벌 처리 네트워크인 VisaNet에서 AWS를 통해 결제를 처리하려는 기업은 이미 비자 클라우드 커넥트(Visa Cloud Connect)를 통해 안전한 AWS 프라이비트링크(AWS Privatelink) 연결을 설정할 수 있다.

클라우드 네이티브 핀테크, 금융 기관 및 기업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서비스 배포 및 고객 채택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다. 또한 로컬 데이터 센터와 관련된 비용을 절감하고, 물리적 라우터와 같은 특수 하드웨어를 구현하고, 결제 하드웨어 보안 모듈(Hardware Security Modules, HSM)을 구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.


페이먼톨로지(Paymentology)의 글로벌 파트너십 책임자인 메루샤 나이두(Merusha Naidu)는 “클라우드 네이티브 카드 발급업체 및 처리업체이자 EU의 비자 클라우드 커넥트 엔드포인트에 연결되는 유럽 최초의 발급자 처리업체 중 하나로서, 우리는 AWS를 통한 비자 서비스 지원이 게임 체인저라고 생각합니다”라며 “이 파트너십은 향상된 디지털 결제 솔루션을 위한 길을 닦아 스타트업들에게 오늘날의 급변하는 환경에서 혁신하고 번창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합니다”라고 말했다.


핀테크 솔루션을 통한 스타트업 역량 강화


비자는 또한 이제 AWS의 주력 스타트업 프로그램인 AWS 액티베이트(AWS Activate)의 일부임을 발표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. 비자 핀테크 패스트 트랙(Fintech Fast Track) 프로그램에 등록하고 AWS에 의해 적격으로 확인된 핀테크 고객들은 성장을 촉진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대 10만달러의 AWS 액티베이트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.

AWS의 부사장 겸 스타트업 글로벌 책임자인 하워드 라이트(Howard Wright)는 “우리는 AWS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엔터프라이즈 및 핀테크 스타트업으로의 디지털 결제, 뱅킹 및 임베디드 금융 기능의 확장을 지원하게 돼 기쁩니다”라며 “우리는 비자와의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의 금융 앱을 더욱 접근 가능하고, 더 빠르고, 더 안전하고, 더 사용하기 쉽게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”라고 말했다.

AWS를 기반으로 하는 많은 스타트업이 이미 비자 레디(Visa Ready) 및 핀텍 패스트 트랙(Fintech Fast Track)과 같은 비자 프로그램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.

 

글 김재홍 기자

 

@PEOPLE365 & people365.co.kr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   

관련자료

PEOPLE365 TV


이세온의 가요산책


코렌코미디어